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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MS by Humans (SMS by Humans)




    보이지 않는 모바일 네트워크의 의미전달 시스템을 직접 몸으로 시각화하는 이 작품은 일상의 가장 지배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된 간편문자 시스템을 게임의 형식을 빌어 새롭게 제시한다.

  • 바람벌레




    참여자들이 원하는 글자를 입력하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의해 다양한 바다 속 가상 생명체들이 만들어진다. 특별히 미디어 아티스트와 디자인 그룹이 공동작업을 통해 참여자들이 보다 촉각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및 ...

  • 사모로스트2 (Samorost2)




    집에서는 엄마 눈치 보느라 못하는 게임을 전시장에서 마음껏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웹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는 이 작품은 애니메이션과 게임이 결합된 아트 게임이다. 작가가 만든 퍼즐을 풀며 열린 구조의 이야기를 ...

  • 앙상블 (Ensemble)




    다양한 센서가 내장된 옷을 입거나 가방을 들고 어린이들이 무대 위에서 움직이며 실시간으로 음악을 연주할 수 있다.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기술적인 요소들이 디자인과 결합해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작품이라 ...

  • 사람숲 (People Forest)




    나에게 반응하는 가상의 나무는 어떤 나무일까 참여자들은 움직임을 통해 스크린에 있는 나무, 잎 등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 앞에 선 참여자의 움직임이 컴퓨터에 전달 되면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의해 ...

  • 자율광비행체 (ALAVs 2.0)

    줄리안 블리커
    Julian Bleeker
    미국
    무선네트워크 인터랙티브 설치
    2006

    비생물체들이 인간과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미래의 모습은 어떠할까 [ALAVs 2.0]은 네트워크 환경에서 생겨난 새로운 생태계를 표현한다. 생체모방학(biomimetics)에 기반한 일종의 ‘과도기적 종(種)’으로서, 관객들 ...

  • 공유지 (Common Grounds)


    Workspace-Unlimited
    벨기에
    네트워크 인터랙티브 설치
    2002

    벨기에의 Workspace-Unlimited는 2002년부터 [공유지 (Common Grounds)]라는 프로젝트로 인터넷으로 연결된 가상환경을 실험해왔다. 건축과 미술을 전공한 이들은 3D 멀티미디어 게임인 QuakeIII 엔진코드를 변형함으로 ...

  • 블라인드 네트워크 2.0 (Blind Network 2.0)

    양아치
    Yangachi
    한국
    Net Art
    2006

    [Blind Networks]는 눈먼 자들의 세계이다. 눈먼 자들은 눈뜬 자들의 역사 가득한 이미지 세계 너머에 위치하며 불가능한 현실을 조롱한다. 불가능한 현실을 제안하는 눈뜬 자들의 세계는 다분히 조작되어 있기에 사람들의 유 ...

  • 풋프린트 (Footprints)

    앤 푸차런
    Ann Poochareon
    태국
    Wireless Art, Mobile Art, Interactive Installation
    2006

    [Footprints]는 관객들이 폰카로 직접 촬영한 발 이미지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완성하는 작품이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찍게 되는 사진 가운데 하나인 땅을 딛고 서있는 나의 발과 그 장소의 이미지는 "내가 여기 있었다"라는 ...

  • Light Attack (Light Attack)

    다니엘 사우터
    Daniel Sauter
    독일
    Performance, Interactive Installation
    2004

    다니엘 사우터는 테크놀로지의 문화적, 사회적 함의를 탐색하기 위해 특정장소성을 띤 인터랙티브 작업을 실험해 왔다. 그의 <Light Attack>은 다양한 지역을 돌며 유령 이미지를 길 위에, 건물 위에, 사람들 위에 투사함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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