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ork

  • 공유지 (Common Grounds)


    Workspace-Unlimited
    벨기에
    네트워크 인터랙티브 설치
    2002

    벨기에의 Workspace-Unlimited는 2002년부터 [공유지 (Common Grounds)]라는 프로젝트로 인터넷으로 연결된 가상환경을 실험해왔다. 건축과 미술을 전공한 이들은 3D 멀티미디어 게임인 QuakeIII 엔진코드를 변형함으로 ...

  • 블라인드 네트워크 2.0 (Blind Network 2.0)

    양아치
    Yangachi
    한국
    Net Art
    2006

    [Blind Networks]는 눈먼 자들의 세계이다. 눈먼 자들은 눈뜬 자들의 역사 가득한 이미지 세계 너머에 위치하며 불가능한 현실을 조롱한다. 불가능한 현실을 제안하는 눈뜬 자들의 세계는 다분히 조작되어 있기에 사람들의 유 ...

  • 풋프린트 (Footprints)

    앤 푸차런
    Ann Poochareon
    태국
    Wireless Art, Mobile Art, Interactive Installation
    2006

    [Footprints]는 관객들이 폰카로 직접 촬영한 발 이미지를 휴대폰으로 전송해 완성하는 작품이다. 우리가 가장 흔하게 찍게 되는 사진 가운데 하나인 땅을 딛고 서있는 나의 발과 그 장소의 이미지는 "내가 여기 있었다"라는 ...

  • Light Attack (Light Attack)

    다니엘 사우터
    Daniel Sauter
    독일
    Performance, Interactive Installation
    2004

    다니엘 사우터는 테크놀로지의 문화적, 사회적 함의를 탐색하기 위해 특정장소성을 띤 인터랙티브 작업을 실험해 왔다. 그의 <Light Attack>은 다양한 지역을 돌며 유령 이미지를 길 위에, 건물 위에, 사람들 위에 투사함으로 ...

  • 사람들의 초상 (Peoples' Portrait)

    장가
    Zhang Ga
    USA born in China
    Interactive Installation
    2006

    ‘사람들의 초상’은 세계 곳곳의 사람들의 표정을 인터넷으로 연결시키는 공공예술 프로젝트입니다. 미디어 아티스트 장가에 의해 2004년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된 ‘사람들의 초상’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의 사람들을 연결시키 ...

  • 푸른 물고기의 꿈 (blue fish's dream)

    우주
    U-joo
    한국
    영상
    2006

    "푸른 물고기의 꿈"은 꿈을 꾸는 푸른 물고기가 주인공이다. 풀과 꽃으로 둘러 싸여 땅에서 살고 싶은 이 푸른 물고기는 시간을 역행하여 상상의 세계를 꿈꾼다. 실시간 인터랙티브 플래쉬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으로 구성된 이 ...

  • retroYou_NostalG (retroYou_NostalG)

    호안 리안드레
    Joan Leandre
    스페인
    Software Art
    2002

    retroYou_NostalG는 각각 카레이싱 게임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코드를 조작함으로써 게임의 룰을 완전히 벗어나게 된 게임, 그리고 이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몰라 당황스러워 하는 플레이어의 상황을 이끌어 낸다. 예를 ...

  • 아니마 (Anima)

    아르켄젤 콘스탄티니
    Arcangel Constantini
    멕시코
    Net Art
    2001

    삶 속에서 버려진 수많은 물건과 일상의 조각들, 그리고 이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는 우리 자신에 대한 디지털적 반추이다. 마치 벼룩시장을 뒤지듯이 얽혀있는 웹페이지들을 네비게이션하면서 마딱드리게 되는 오브제들은 새로운 ...

  • Space in mind (Space in mind)

    서효정
    Seo, Hyojung
    한국
    Interactive Performance
    2005

    인간의 영원한 화두 - 사랑이라는 아날로그적 감수성을 디지털 방식으로 해석 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여러 섹션의 감정을 준비하고 하이퍼텍스트 구조를 이용하여 즉흥적으로 감정에 감정을 이어나간다. 디지털기술에 즉흥 퍼포 ...

  • I am here. I was here. (I am here. I was here.)

    서효정
    Seo, Hyojung
    한국
    Interactive Installation
    2004

    영상 위 점들의 움직임은 spatial oscillator의 세번째 파트 부분을 보안하기 위해 에너지의 표현을 위해 연구하고 있던 작업의 일부로 여기에서는 시간의 흐름을 증명하기 위한 요소로 사용하였고, 실시간 캡쳐된 이미지를 프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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