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ork

  • 사람들의 초상 (Peoples' Portrait)

    장가
    Zhang Ga
    USA born in China
    Interactive Installation
    2006

    ‘사람들의 초상’은 세계 곳곳의 사람들의 표정을 인터넷으로 연결시키는 공공예술 프로젝트입니다. 미디어 아티스트 장가에 의해 2004년에 이어 두 번째로 기획된 ‘사람들의 초상’은 다양한 인종과 문화의 사람들을 연결시키 ...

  • 푸른 물고기의 꿈 (blue fish's dream)

    우주
    U-joo
    한국
    영상
    2006

    "푸른 물고기의 꿈"은 꿈을 꾸는 푸른 물고기가 주인공이다. 풀과 꽃으로 둘러 싸여 땅에서 살고 싶은 이 푸른 물고기는 시간을 역행하여 상상의 세계를 꿈꾼다. 실시간 인터랙티브 플래쉬 애니메이션과 동영상으로 구성된 이 ...

  • retroYou_NostalG (retroYou_NostalG)

    호안 리안드레
    Joan Leandre
    스페인
    Software Art
    2002

    retroYou_NostalG는 각각 카레이싱 게임과 비행 시뮬레이션 게임 코드를 조작함으로써 게임의 룰을 완전히 벗어나게 된 게임, 그리고 이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지 몰라 당황스러워 하는 플레이어의 상황을 이끌어 낸다. 예를 ...

  • 아니마 (Anima)

    아르켄젤 콘스탄티니
    Arcangel Constantini
    멕시코
    Net Art
    2001

    삶 속에서 버려진 수많은 물건과 일상의 조각들, 그리고 이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는 우리 자신에 대한 디지털적 반추이다. 마치 벼룩시장을 뒤지듯이 얽혀있는 웹페이지들을 네비게이션하면서 마딱드리게 되는 오브제들은 새로운 ...

  • Space in mind (Space in mind)

    서효정
    Seo, Hyojung
    한국
    Interactive Performance
    2005

    인간의 영원한 화두 - 사랑이라는 아날로그적 감수성을 디지털 방식으로 해석 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여러 섹션의 감정을 준비하고 하이퍼텍스트 구조를 이용하여 즉흥적으로 감정에 감정을 이어나간다. 디지털기술에 즉흥 퍼포 ...

  • I am here. I was here. (I am here. I was here.)

    서효정
    Seo, Hyojung
    한국
    Interactive Installation
    2004

    영상 위 점들의 움직임은 spatial oscillator의 세번째 파트 부분을 보안하기 위해 에너지의 표현을 위해 연구하고 있던 작업의 일부로 여기에서는 시간의 흐름을 증명하기 위한 요소로 사용하였고, 실시간 캡쳐된 이미지를 프레 ...

  • 이야기하는 나무 (Talking Tree)

    이노마타 타케시
    INOMATA Takeshi
    일본
    Interactive Installation
    2002

    사라진 기억을 따뜻한 유토피아적 이상으로 되살린 다케시 이노마타, 츠토무 야마모토의 〈이야기하는 나무 (Talking Tree)〉는, 관람객이 잘려진 나무 등걸을 쓰다듦으로써 단절된 나무의 기억을 시각적 내러티브로 재현해내 ...

  • 어그멘티드 피쉬 리얼리티 (Augmented Fish Reality)

    켄 리날도
    Ken Rinaldo
    USA
    Interactive Installation
    2004

    물고기가 들어있는 굴러다니는 어항으로 이종간의 혹은 종을 초월한 커뮤니케이션을 실험하는 작품이다. 다섯개의 어항에는 Siamese fighting fish가 들어있다. Siamese fighting fish는 탁월한 시야와 높은 수준의 사회적 조 ...

  • 공포의 여정 (Journey to Fear)

    스탠 더글라스
    Stan Douglas
    캐나다
    Video

    스탠 더글라스(Stan Douglas)의 <공포의 여정(Journey to Fear)>은 'Mosaic'이란 개념을 문화 정체성의 문제와는 다른 식으로, 즉 현대 디지털사회의 다면적이고 비선형적인 구조의 언어로 풀어낸 작업이다. 겉으로 보기에 ...

  • 캔유씨미나우 (Can You See Me Now)



    Locative Media, Urban game
    2001

    영국의 아티스트 그룹 Blast Theory가 만든 일종의 술래잡기 게임으로 2001년말부터 영국 쉐필드의 b.tv festival, 로트르담의 the Dutch Electronic Arts Festival을 비롯하여 쾰른, 바르셀로나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선보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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