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work

  • 팩 맥하탄 (Pac-Manhattan)



    Locative Media, Urban game
    2004

    뉴욕대의 ITP(Interactive Telecommucations Program)에서 제안한 미디어 프로젝트로 게임 팩맨과 유사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게임 룰은 4명은 귀신이 되고 1명은 팩맨이 된다. 귀신은 팩맨을 잡으러 다니게 되고, 팩맨은 ...

  • Seamful GPS/WiFi- 기반 게임 (Seamful GPS/WiFi-based game)



    Locative Media, Game

    최근 쏟아지는 도시환경 게임들 중 하나이지만, 아직 불완전한 위치기반 기술의 취약점을 게임의 재미를 높이는 규칙으로 적극 활용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플레이어는 GPS와 WiFi가 내장된 포켓PC를 가지고 두팀으로 나 ...

  • 시티스냅퍼 (CITYSNAPPER)

    랩 오
    lab[au]
    벨기엘
    Locative Media
    2003

    LAb[au]와 iMAGE z[ONE]의 Olivier Vanderaa 이 함께 제작한, 실제 도시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사진 게임이다. 실제 도시의 특정지역을 3D 인터페이스로 만들어놓고 게임 참여자의 요구에 따라 포토그래퍼가 도시의 사 ...

  • 컨버젼트 큐브 (Convergent Cube)

    김태은
    Kim, Taeun
    한국
    Interactive video
    2005

    Space C 의 2005년도 첫 기획전인 'Remake Corea 展'에서 보여주었던 작품으로 조선시대 평생도(平生圖)에 나타난 사대부들의 성공을 위한 지침서와 21세기 한국의 현대 풍속도를 속도와 수렴이라는 공통 영역으로 가져온 작 ...

  • 매핑 애플 (Mapping Apple)

    김태은
    Kim, Taeun
    한국
    single channel video
    2004

    ‘ Mapping Apple' 은 대상을 바라보는 (그리는) 형식에 대한 하나의 실험이다. 사과의 이미지 정보를 받아들이는 관찰자의 보이지 않는 시선을 점(vertax)과 선(segment)의 볼 수 있는 재질(ray)로 표현하고 그 괘적을 추적 ...

  • 하이퍼마켓 (Hypermarket)

    양아치
    Yangachi
    한국
    Augmented Reality
    2004

    상품의 역사는 인간의 삶이 언제나 상품과 관계하고 있으며, 자본 시스템이 가시적 상품에서 추상적 상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설계하며, 시대가 요구하는 상품을 제시하고 시장이라는 구체적 시스템을 통해 사람들의 관계를 ...

  • 전자정부 (eGovernment)

    양아치
    Yangachi
    한국
    Tactical Media
    2003

    Jeremy Bentham이 1791년에 원형감옥 파놉티콘을 제안했을 때 영국정부는 받아드리지 않았지만, 후대 여러나라의 정부들은 파놉티콘의 개념을 매혹적인 것으로 받아드렸던 것은 사실이다. 그래서 파놉티콘의 규율 권력을 사회 ...

  • 페인트볼 (Paintball)



    Mobile Art, Interactive Installation
    2001

    "Paintball" 은 사적 소유물인 핸드폰을 이용해 시민들이 함께 공동 작품을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작품이다. "만약에 이것이 예술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면 0800-123-456로 전화하십시요" 라고 쓰여 있는 커다란 캔 ...

  • 다이얼톤 (Dialtone)

    골란 레빈
    Golan Levin
    미국
    Interactive Installation, Mobile Art
    2002

    동시대의 대표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인 핸드폰을 이용한 작품으로, 프로그래머, 컴퓨터 음악가 등과 함께 200대의 핸드폰 벨소리를 이용해 만든 심포니로, 핸드폰을 들고 입장하는 관객들을 연주자로 초청하여 공연에 참여시키게 ...

  • 탐부리 (TAMBURI)

    스튜디오 아츠로
    Studio Azzurro
    Italy
    Interactive Installation
    2001

    《TAMBURI》는 대규모의 설치작업으로 독특한 인터페이스 장치를 직접 조작함으로써 감상·체험할 수 있게 하였다. 《TAMBURI》는 커뮤니케이션의 원형이라 할 수 있는 드럼에서 착안한 것으로, 관람객은 네 개의 커 ...

prev 1 2 3 4 5 6 7 8 9 10 next